천지 영석 티벳 천주
천지 영석 티벳 천주
칭짱 고원 히말라야 기슭이라는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오래된 티베트족을 키웠다.유구한 역사, 독특한 문화는 이 민족의 어떤 것에서든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데, 천주라는 영석은 그 풍부하고 독특한 무늬, 아름다운 전설 및 은유의 함의로 신비한 티베트 문화의 상징물 중 하나가 되었다
천주장어 발음인 'ZI'는 중국어로 's' 또는 '슬'로 번역되며, 티베트인들은 '천강석'이라고 부르며 귀중한 보석과 호신부적이면서 혈질을 치료하는 특효약이다.천주송문(天怙)에서 유래한 말이다.천주의 기능으로 인해 스베지, 스캇, 스기 등 천주에 관한 어휘도 생겼다.장한대사전에서는 '스'를 '아마노, 고양이정석, 보석의 일종으로 속칭 구안주(。)'라고 번역했다.보석의 결은 '무정', '장조', '유정'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 약이 들어 뇌졸증을 치료한다"고 말했다.서기 18세기 장약학자 디마르담 增차이가 지은 '정주본초'는 일명 '약학광론'이나 '무구정곶'에서 천주(슬)를 묘사한다.슬 신상은 매우 적어서 알아보기 쉽습니다. 호랑이 복덩이 모양에 검은색 무늬가 있고, 노란색 무늬가 있으며, 갈색 무늬가 섞이고, 무늬가 길고, 얼룩이 적습니다.인공적으로 만든 무늬는 뒤틀려서 섞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진품 호랑이는 덩어리 모양에 복복하고 무늬는 9배 길다.눈을 닦고 이안병에 사용하세요. 찬물로 하룻밤을 담그면 물이 지혈통에 걸리고, 내복은 간질을 치료하고, 내복은 약에도 쓰일 수 있습니다.화살촉에 바르면 진사. 몸에 지니고 있으면 간질을 예방할 수 있다.'
오래된 랩 서사시 게사르에서 천주는 3000~4000년 전 화성 운석이 칭짱 고원 옥수인 마나우 광맥에 부딪혀 생긴 고온에서 유래한 것으로 화성 운석 성분을 옥수 마나우 광석에 녹여 넣었다고 한다.당시 인근에 살던 장선민은 이 진기한 광경을 구경하고 충돌로 형성된 아름다운 돌멩이들을 주워담는 것을 목격했다.얼마 안 있어 티베트에서 역병이 발생하여, 이 돌들을 주운 부족민들이 다행히 재난을 면하자, 장민들은 이 돌들이 액막이에 효과가 있다고 여기고, 이 돌들을 갈아서 '구멍이 있는 작은 구슬을 꿰어 가지고 다닌다'고 하였다.원시 종교문화의 발달로 '천하석'은 문수보살의 전신인 '만수실리불'이 되어 '천화'를 내려 도처에서 재난을 구하거나 금강해모의 비련함을 감추고, 천상 법을 수도하였다.ZAGA는 이와 함께 이 '천강석'들을 땅에 묻어두는 것이 한 쪽의 평안과 강토 확충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이 선민들이 땅속에 묻혀 있던 '천강석'은 후세 사람들이 같은 장소에서 대량으로 발굴했을 때 샘물처럼 굴러 나왔고, 여러 가지 색깔, 무늬의 '천강석'이 '충'처럼 꿈틀거렸다고 한다.
역사적 문헌은 서기 8세기에 촉지성도에서 천주혈이 발견된 적이 있는데, 당인 R이 구한 청두기에서 이렇게 묘사하고 있다. 유양잡제에도 "촉석순거리는 여름에 비가 많이 내려 종종 잡색소주를 얻는다.흔히 말하는 바다의 눈은 바다의 눈이다.서슬은 손위략에 대한 송대의 기록이 당나라 이후 전해지지 않았고, 송인은 당나라의 서슬이 왜물인지 몰랐고, 당시 유행했던 서슬을 대신한 보석이 그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을 뿐이다.
복장 게살 왕을 의식한 전기에는, 게살 왕이 하늘의 주를 열고 매장할 때에 보낸 맹세가 기록되어 있다. `하늘의 주께서 본존과 상사의 손에 모이실 때까지, 법신을 보호하여 하늘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이처럼 티베트족 선민은 예로부터 천주를 이용해 하늘과 땅, 산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땅속에 숨어 있던 풍습을 볼 수 있다.이 천주는 후인들이 약을 따거나 농사를 지을 때나 평년의 빗물에 쓸려 나와 밭에 흩어졌고, 덤불 속에서 우연히 발견되어 여러 가지 전설이 형성되었다.경건한 장민은 우연히 주운 천주를 본존과 상사에게 공양하고, 상사는 이 천주를 잡다가 사람의 몸의 기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약으로 사용하게 되어 있다.벤젠의학에 기초해 만들어진 《사부의전》의 고전방제 이십오미진주환에는 천주가 혈질을 치료하는 특효약재라고 기록되어 있다
서기 15세기 후, 천주는 혈질을 치료하는 천주 약재로 자원이 고갈되었고, 장약사 숙카마네 도기(14391475)는 선배의 연구를 총결산하여 서아시아 지역에서 발명한 식각 마노 공정과 같다.현재 시장에 떠도는 천주는 서기 15-17세기에 제작된 공예 악세사리가 대부분이다.서기 17세기 5세 달라이 라마가 대소사를 대대적으로 증축하고 보수할 때 대소사 석가모니 12세 등신도금 동상에 불교 신도들이 박혀 있는 각종 공예액세서리 천주. 또 다른 버전의 전설에서 천주의 기원은 티벳 본토의 종교인 벤젠교와 연관되어 있다.벤젠 법사는 어떤 법회를 열 때 인두개골로 만든 법복을 입고 묘지에서 수행합니다.스님의 수행이 일정한 경지에 이르면 신비한 문양을 그린 구슬이 스님에게서 떨어지는 것이 천주다.벤젠교법사는 이를 제마의 법기로 사용하였다. 또 지질역사시대에도 20억 년 전 칭짱고원은 바다를 뒤덮어 '고중해'로 불렸다는 고생물 화석전설론도 있다.히말라야는 지금으로부터 3000만 년 전의 신생대인 이른 3기 말기부터 융기되어 현재도 계속 발전하고 있는 히말라야 산계의 광대한 영역을 형성하고 있다.그래서 천주는 원래 바다 속 생물로 조개 소라처럼 껍데기와 육신을 가지고 자유롭게 움직인다는 전설이 있다.히말라야 조산운동은 육지가 되었고, 이 생물체는 물 부족으로 육신이 말라 죽었고, 그 껍데기는 천주로 변했다. 아마노에 있는 고양이정석은 화성운석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표면에 고온으로 남아 있는 용융의 흔적을 지니고 있으며, 고양이의 눈이 빛에 따라 다른 무늬를 만들어 내는 것과 유사한 문양을 가지고 있다.아마노에는 '눈'과 같은 결을 가진 천주(天珠)가 있는데, 결에 따라 '살아있는 눈' '죽은 눈' '불안' '금강눈' 등으로 나뉜다.둥근 모양과 네모난 모양의 '눈' 무늬를 가진 천주를 '천지천주(天地天珠)'라고 부르는 것은 이례적이다.크고 무늬가 기묘하고 유진은 고대에는 공자 왕인 손부상 대자둔이 쌓아둔 진기한 물건이었다.그림 3에서는, 긴 막대돌, 검은 구슬에 흰색의 "조"모양의 결을 가진 천주, 이 막대의 결들이 주체를 감싸고 있고, 굵고 가느다란 것은 고양이의 눈이 다른 빛 아래에서 변화하는 형태와 같습니다.중간에 흰색 무늬가 있는 것을 '약사주'라고 하는데, 고대의 달관 귀인들 사이에서 화폐로 쓸 수 있고, '조'가 많을수록 가치가 높아진다.그림 4에는 무정석, 색, 결의 변화가 풍부하고 규칙적이지 않으며, 호랑이무늬, 표범무늬, 연꽃무늬, 나뭇결무늬, 번개무늬와 같은 다양한 무늬의 천주들이 있다.고대의 달관 귀인들 사이에서 소액 등가의 화폐로 충당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서기 80년대 미국 20세기의 과학자는, 일본의 신기한 일을 진행했다 구슬의 효능 연구와 과학 탐구 실험실에서, 하늘의 과학 기기를 연구 분석하면서 얻은 결론은 아래 약 3.,4천년 전 운석 하나가 거대한 화성에 충돌한 히말라야 산간을 받는 과정에서 질주하고 기류의 영향으로 대기에 이상의 고온 섭씨로 2000 ℃ 화성 운석은 성분 등 우주. 녹아서 합쳐지다광석은 마노 내에 히말라야를 형성하고 옥수가 함유되어, 열 네가지 원소가 화성 경도의 희귀 보석이 없고 가문 특히 7―8.5 “이터븀” 원소의 강한 자기장은 특별한 볼트가 13지구에 자성. 파독보적인 힘을 가지게 한 체의 불가사의한 날 신기한 구슬을 유도.물리학자들은 천연천주 각종 광물원자의 배열 조합을 연구하다가 티베트 천주를 발견해 인체 기능을 돕는 심근혈액순환시스템, 신진대사 촉진, 세포조직 활성화, 허약한 체질 개선을 돕는다.착용자는 오장육부, 강장체, 침술의 열, 빛, 전기, 자기 등의 효과를 주어 심신을 조절하고 고통을 없애는 신기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티베트에서 천주는 '천강석(天降石)'으로 불리며 신기한 효능을 입증했다.
이처럼 천주는 화성 운석 성분을 함유한 옥수 마노로 검은색과 흰색, 치황색, 갈색과 귤색 등으로 나뉘어 다채로운 색깔을 자랑한다.천주는 옥수 마노에 있는 여러 가지 다른 무늬를 가지고 있는데, 주체는 대부분 원모양에 대곶의 작은 구멍이 있고, 표면은 고온으로 된 용합 흔적을 가지고 있는데, 이 흔적은 지구상의 어떤 보석류에 없는 흔적입니다.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세 개의 선무늬 마노 '눈주'는 이란, 시리아, 이라크에서 출토된 약 기원전 4000-3000년으로 현재까지 확실한 기록이 있는 최초의 마노주이다. 장문화 발전의 역사적 맥락 속에서 천주는 다른 모습으로 나타난다.서기 8세기(당나라) 이후 사적 문헌에서 천주(천주혈)가 발견되지 않고, 고고학 없이 실물을 발굴하고, 전 세계 여러 박물관에서 무천주를 소장하고, 전문연구기관이 없어져 천주는 것으로 여겨졌다.천주에 대한 과학적 경계와 분류가 아직 부족하다.천주에 관해서는 티베트인마다 다른 전설과 이야기가 나올 수 있는데, 각각의 전설은 천주 자체보다 더 화려하다.종교역사천문지리의학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한 다양한 버전의 전설이 전해져 어느 분야에서도 천주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었지만, 어느 분야에서도 천주, 수수께끼 같은 신세를 한 세대도 풀 수 없었다.그러나 모든 티베트인들은 천주를 가질 수 있다면 반드시 큰 복과 연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일단 가진 것이 무한한 복의 시작이기 때문에 천주를 천신의 마스코트로 여기는 것처럼 생명에 신경을 쓴다.
오늘날 천주는 티베트족의 가장 귀중한 부적과 진귀한 약재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귀한 영석이며, 사람들은 천주를 정성껏 공양하여 착용하면 업장을 없애고 복을 얻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자가천주는 국제적으로 티베트 천주를 남아프리카 지역의 다이아몬드, 아랍 지역의 고양이 눈과 함께 세계 3대 보석체계로 꼽을 정도로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보석으로 세상에 알려진 천주는 수백 개에 불과한 희귀종이다